오리엔트메탈
로고

커뮤니티
 HOME > 커뮤니티 > 질문과답변
 
작성일 : 17-01-10 10:02
홍보 콘텐츠를 변화시키고 있는 IT 트렌드 3가지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3,038  
홍보 콘텐츠를 변화시키고 있는 IT 트렌드 3가지
------------------------------------------------------------
 
 
미디어 시장은 최신 IT 기술과 맞물리면서 다양한 양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신기술을 빠르게 채택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홍보 담당자는 최신 IT 트렌드와 미디어 시장의 변화를 보는 것을 놓쳐서는
안 됩니다. 회사가 발표하는 홍보 콘텐츠에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해나가는 노력이 중요합니다.

2017년에는 어떤 IT 트렌드가 홍보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을까요? 홍보
담당자가 시도해볼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웨어러블 디바이스

IoT(사물인터넷)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부터,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형태의 디스플레이를 갖는 디바이스가 빠른
속도로 보급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까지 지구 상에
인구보다 더 많은 수의 커넥티드 디바이스가 존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까지는 사용자가 인터넷이나 모바일에 접속해야만 콘텐츠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었는데, 이와 같은 커넥티드 디바이스들에서는 푸쉬 알림을
전달할 수 있고, 위치 기반으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즉 고객에게 홍보할 수 있는 시간과 접점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 소비자들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 귀찮은 정보가 뜨는 것을 싫어할
것이므로, 콘텐츠 품질에 대한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한 콘텐츠만이 널리
공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홍보 담당자는 서로 다른 유형의 디바이스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가장 쉽고 간단하게 시작할
방법으로는 작은 화면에서 읽고 공유할 수 있는 단문 홍보 메시지를
작성해 배포하는 것입니다. 화면이 작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에서는
볼 수 있는 콘텐츠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짧고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이러한 메시지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유해야
홍보에 도움이 됩니다.

2. 인터랙티브 콘텐츠

인터랙티브(Interative)는 ‘상호 간’이라는 뜻을 지닌 ‘Inter’와 ‘활동적’이라는
뜻을 지닌 ‘Active’의 합성어로 쌍방향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소셜 미디어에 올라온 글에 사람들이 댓글을 쓰거나 반응을 하는
행동이 바로 인터랙티브입니다.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라는 이야기는 새로운 개념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직 많은 기업이 행동을 끌어내는 콘텐츠는 만들기 어렵다고
이야기합니다.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상호반응형 콘텐츠는 멀티미디어입니다. 즉, 이미지와
동영상 등이 해당합니다. 홍보 담당자는 고객의 참여를 촉진할 수 있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로고
회사소개 제휴문의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