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메탈
로고

고객센터
 HOME > 정보센터 > 기타합금정보

 
작성일 : 15-05-19 15:21
티타늄(18)합금의 내부식 용도 - 자동차
 글쓴이 : 운영자
조회 : 11,207  

티타늄(18)합금의 내부식 용도 - 자동차 
관리자  (Homepage)  2013-01-18 15:26:06, 조회 : 158, 추천 : 27

 

티타늄(18)합금의 내부식 용도 - 자동차 

 

2)자동차(Automotive)
최근 티타늄 가격의 상승과 자동차 산업의 무한 경쟁 때문에 티타늄의

사용에서 하나의 도전이 되지만 또한 기회이기도 하다. 가격과

보상때문에 우선 순위가 주어지고 있다.초기에는 경주용 자동차와

오토바이, 승용차중 고급모델에 한정되고 있다. 경주용 엔진은

중간 온도에서 Ti-6Al-4V 흡입 발브를사용하고 높은 온도에서

신뢰성을 위해 Ti-6Al-2Sn-4Zr-2Mo 배기발브를 사용하고

Ti-6Al-4V발브 리테인너, 컨넥팅로드, 배기상부시스템, 클러치디스크,

동력전달 아력플레이트, 그리고 로커암과 발브스프링을 위한 티타늄합금

사용 가능성이 높고 현가장치 코일스프링을 위해 Ti-3-8-6-4-4

티타늄합금이 사용되고 있다.더 가볍게,더 콤팩트한, 연비가 높은 자동차

경쟁에서 미국 일본 자동차 업체들이 각종 발브부품과 컨넥팅로드로

 티타늄사용을 적극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티타늄 발브 트레인 부품은

철보다 약 40% 더 가볍고 발브 소음과 진동을 줄이고,2-L엔진에서

1.5-2.0% 연비를 높혀 준다.

혼다는 NSX엔진에서 티타늄합금을 사용함으로서 추가 700RPM을 달성했다.

컨넥팅로드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일본의 연구소는 0.1%유황과

M3S4 REM이 형성하는 비율에 따라 희귀금속을 함유하고 있는,

베타 단조 자유 머신의 Ti-3Al-2V를 검토하고 있다. 이것은 기계가공성과

열 연성을 개선하였다.벤즈에 의해 개발되고  재래의 단조강

로드보다 약30% 가벼운 하이브리드 소재 컨셉의 컨넥팅로드는

흑연섬유강화 폴리마이드 복합 합축 샹크(Shank)와 

션루프(Tension Loop)를 티타늄합금 목핀과 분리 크랑크 샤프트

베어링과 더불어사용한다.
 
 


 
   
 


로고
회사소개 제휴문의 찾아오시는길